우선... 저랑 친구랑 정말 민폐였습니다 ㅋㅋㅋ ㅜㅜ
로마 남부투어를 가고 싶었는데 2.14일에 떼르미니에 좀 일찍 나가보니 다음주로 제가 예약을 했더라고요 하하 못갔습니다.
다행히도 우노트래블 측에서 바로크 로마투어와 고대 로마투어로 변경해주셔서 15일 바로크 로마투어 17일 고대 로마투어를 들었습니다.
염치 없게 지각도 하하 ㅜㅜ 정말 죄송했습니다. 그와중에 우노트래블은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 친절하셨네요.
<양정모 가이드님 바로크 로마, 고대 로마 투어>
비수기라선지 바로크 로마투어는 3명이서 고대 로마투어는 4명의 신청자로 진행 됐습니다. 아기자기한 규모라 양정모 가이드님이 너무 친절하시게도 사진 수 천장 찍어주셨네요.
양일 다 양정모 가이드 님으로 진행됐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너무 좋았습니다. 가이드 일에 열정이 넘치시고 일을 좋아하시는게 보여서 따라가는 저희가 다 즐거웠습니다.
굉장히 꼼꼼하게 설명해주시고 연도나 이름을 그렇게 다 외우고 계시는게 너무 신기했습니다. 공부 많이하시는 태가 납니다.
바로크 로마투어는 중세 시대 건축물과 작품들 위주로 진행되고, 고대 로마투어는 로마제국 시대의 유산 위주의 투어입니다.
음 저는 48:52 정도로 고대 로마투어가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저희가 생각하는 로마스럽고 또 동선상 트여있는 곳 위주로 아침에 다니니까 기분이 좋더라구요.
바로크 로마투어도 짱 좋습니다! 중세 로마 건축물을 보여준다고는 하지만 로마의 역사가 워낙 유구하다보니 신전에서 교회로 바뀐 판테온 같이 다들 수백 수천년의 스토리가 있습니다 ㅋㅋ.
아래는 고대로마투어 사진이에요 ㅋㅋㅋ 해맑으신 형님이 양정모 가이드님입니다.
그 아래 사진은 다른분들 동의를 못구해서 얼굴을 가렸구요 저는 사진이 못나와서 가렸습니다.
<스테파노 가이드 님 야경 투어>
17일 고대로마투어 하고 밤에 다시 야경투어를 하러 나왔습니다. 스테파노 가이드님이 진행해주셨구요 거의 대중교통으로 이동했습니다.
굉장히 재밌으세요! 경력이 오래되셔서 그런지 물흐르듯이 진행됐습니다. 조금 산만한 분도 계셨고 대중교통도 몇 차례 타는데 굉장히 능숙하게 상황을 컨트롤하셔서 안전한 느낌이었습니다.
또 신기했던건 가이드님들마다 컨텐츠가 달라서 이미 가이드 받은 장소를 야경투어로 다시 듣는데, 전혀 또 새로운 느낌이었던거에요. 오전에 간 장소 설명을 또 듣는데도 스타일이 바뀌엇 재밌었어요!
야경투어는 짧게 진행되고 모든 게 밤에 더 이쁘네요. 밤에는 비만 안오면 날씨 영향도 안받고! 갈까 말까 하시는 분들은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역시나 동의를 구하지 않아서 얼굴을 가리고 올립니다! ㅎㅎ
<기타>
- 혹시 아직 로마 안오신분들... 별로 안 위험해요 ㅋㅋㅋ 정말입니다. 어깨펴고 당당히 걸으면 별일 없어요
- 제가 전에 한 투어에서 어떤 업체, 어떤 가이드가 3, 4명이 있는 술자리에서도 안할 저질 농담을 50명 앞에서 하고 유적지 가서도 눈앞에 있는게 뭐다 정도의 설명 이상을 못하고 꽤 실망했는데, 제가 두 분밖에 못 만나봤지만 우노트래블 가이드 님들은 정말 다릅니다. 준비해오는 양이 다르고 매너들도 좋으시고 웃기려는 욕심에 말도안되는 농담 던지는 일 없습니다.
- 우노트래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