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전부터 이태리 남부를 가고싶었으나,
코로나로 미루다 결정했다~ㅋ
처음엔 자유여행을 생각했으나,
후기를보고 우노트래블로 결정했다~
조이아님과 함께한 투어~
넘 잼나는 설명과, 활기찬 목소리로,생글생글 웃으며, 음악도 들려주는 알찬 여행이었다~
폼페이, 포지타노, 쏘렌토전망대, 페리타고 카프리, 푸른동굴, 케이블카 타고 아나카프리전망대....
그리 가고싶었던 이태리 남부를 다가보다니...
잊지못할 1박2일 이었다~~♡
로마로 돌아오는 버스안에서, 로마여행동안 즐길수있는 정보까지 한가득 보내준
조이아님~
감사해요^^
다음에 기회가되면 다시 만나요~ㅋ
-----------
조이아가이드님과 함께한 1박2일 이탈리아 남부여행
이탈리아의 대표적 여행코스는 로마, 피렌체, 그리고 남부여행이다.
우리부부는 코로나로 장기간 여행을 못해서 이번에 자유여행을 터키,그리스,이집트를 다녀왔고, 마지막 코스를 우노트래블 투어와 함께 이탈리아 남부여행을 다녀왔다.
그 외에도 다른 사이트들이 많으니 비교하고 구매하면 될 듯 하다. 같은 투어더라도 투어사이트 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잘 비교해보고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 남부에서 내려주는 코스도 있으니 잘 알아보자.
우리가 예약한 곳은 로마 테르미르역에서 출발했다가 돌아오는 투어로 '로마-폼페이-아말피(통과) 해안-포지타노전망대-소렌토전말대-아말피선상관광-나폴리항-푸른동굴(4인보트)-아나카푸리전망대(1인케이블카)-카프리-로마순으로 다녀왔다.
폼페이
기원 전 7세기 말, 순간적인 화산 폭발로 멈춰버린 도시가 된 폼페이다. 현재도 유적지 발굴이 활발한 곳인만큼 고대도시임에도 생생한 현장감이 느껴진다. 화산이 폭발했을 당시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는데, 어떤 원리인가 하니 화산재가 쌓이고 난 뒤 시체는 기화됐고, 그 빈 공간에 석고(캐스트?)를 굳혔다고 한다. 그당시 도로,배수로 등을 보면 현대시대의 효시처럼 느껴졋다.
날씨가 더웠지만,조이아님의 세세한 설명 덕분에 책으로만 봣던 폼페이를 더많이 알게 되엇다.
포지타노
포지타노는 해안도시로 다채로운 집들과 지중해를 볼 수 있는 곳이다. 투어에서는 버스로 큰 길가에 도착 후 해안까지 걸어서 내려간다. 이곳은 레몬으로 만든 여러가지 제품들을 판매한다. 선물용으로 강추한다. 마을 자체가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워 여러상점들을 구경했다. 그리고 해안가에서 커피한잔햇다. 주변 뷰가좋은 카페도 많으니 시간 여유가 있다면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푸른동굴
환상적인 푸른빛의 동굴내부와 뱃사공의 노래는 평생 잊지못할듯 합니다.
1시간이상의 기다린 보람이 있엇습니다. 기다리는동안 조이아님이 주신 복숭아 너무 맛잇었어요.ㅎ
신발젖지않게 별도의 크록스같은 신발이 필요함.
카푸리 오라리오 전망대
1인씩타고 올라가는 전망대는 뜨거운 햇볕에 힘들엇지만, 전망대에서의 맥주한잔과 바다를 바라보는 뷰는 정말 환상이엇음.
올라갈때 보다는 내려올때의 뷰가 더좋앗음.
1박2일 처음만난 분들과 단체로 여행 하는 건 여러가지로 힘들지만, 이번에 함께한 분들중 신혼부부도 4커플이있어서 나름 인생을 시작하는 사람들하고 함께여서 젊어진 기분이라 너무 좋앗다.
특히 이번여행은 코로나 이후 여행객들이 한꺼번에 몰려서인지 교통이 너무 막혔고, 배와 버스, 마이크로버스등을 바꿔타는라, 가이드이신 조이아님이 여러가지로 신경이 많이 쓰였을텐데...언제나 웃음으로 잘해결하신 조이아님!! 긍정적인 마인드는 너무 좋앗다. 다시한번 이탈리아 남부에 오게된다면, 2박또는 3박정도의 여유롭게 다녀오면 좋을 듯하다.
여행의 마무리로 조이아님이 코멘트해주신...이탈리아 여행시 식사주문 방법과 로마에서의 소매치기 주의법등 여러가지 자세히 이야기해주신 조이아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