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거의 안쓰는 편이지만 제가 2주전 다녀온 10박 12일 세미패키지 투어의 후기가 없어서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에 도움이 되고자 써봅니다
제가 경험한 우노의 세미팩키지 여행은 예상했던 대로 일일이 계획짜는 수고 없는 팩키지 투어의 알찬 가성비의 장점과 자유여행의 여유와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었던 여행이었습니다.
저처럼 바쁜 일상으로 혹은 귀차니즘으로 아무 생각없이 떠나고 싶지만 단체 투어의 체력감당이나 영어권도 아닌 나라에서 언어소통에 작은염려라도 있으신분들 에게는 더없이 제대로인 여행 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팩키지 투어에서 많이 무시되는 맛집투어에 있어서도 거의 2-3번 이탈리아를 방문한 여행 블로거들의 맛집 경험에도 거의 뒤지지 않을정도의 환상적인 먹거리 경험을 주었습니다.
아저씨 오빠 아벗님들에게 장점: 이탈리아는 서양사의 90%의 비중을 차지하는 나라 입니다. 고대 로마 부터 중세 르네상스 까지 서양사와 미 술사를 전공까지 하신 가이드님의 자세하고 체계적인 설명과 소개로 학창시절에 세게사를 선택하지 않았던 저 조차도 거의 서양문명의 흐름이 정립되었습니다. ^^
또 와인에 조애가 깊은 분들에게도 식사때마다 최고의 와인들이 식사와 반주되고 또 깜짝 놀랄정도의 주변환경과 경치 그리고 화려한 시설의 와이너리도 1박 경험하게 됩니다.
언니 누나 어멋님들에게 장점: 가이드님의 자세하고 친절한 가이드는 기본이고 가이드님이 엄청 훈남 이십니다. 늘 밝으시고 유머러스 하시고 혼자 여행이라 소외 될 수 있는 분들도 세심하게 챙겨주십니다. 또 가이드님이 회사 대표 이시기도해서 분위기에 따른 체력안배 그리고 날씨에 따른 스케줄 조정 그리고 깜짝 보너스 일정이나 간식도 만날수 있습니다.
단점 : 염 가이드님이 다만 날씨를 관장하는 신들하고 교감이 잠깐씩 끈김니다.ㅎ
해외 투어 라는것이 제일 좋은것은 그곳에 거주하는 친한 친구가 가이드 해주거나 아님 회장님들이 하는 개인 가이드 투어가 제일 좋겠지마는 10명내외의 우연히 만난 다양한 나이와 지역 직업의 좋은 분들과 여행하면서 또 가급적 많은 부분에서 공통적인 만족을 주려고 노력하는 훌륭한 가이드님을 만나는 여행을 해보는 것도 그이상의 좋은 여행경험 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저는 정말 완벽한 꿈같은 12일간의 여행이었습니다.!